2023 달력을 준비할 시기가 되었다는 것은 슬슬 올해의 끝이 다가온다는 신호이기도 하죠. 텀블벅에서 2023 신년 달력이 공개되었다고 하는데요. 내년을 준비할 겸, 어떤 독창적인 달력들이 공개되었는지 구경하러 가볼까요?👀→ 신년 달력 보기
│올가을 핫한 신상 ‘몽쉘 너티프렌즈’
이미지 출처: 롯데제과
새로 출시된 ‘몽쉘 너티프렌즈’에 대한 반응이 좋습니다. 기본 몽쉘의 제형에 아몬드 등의 견과류와 토피넛 잼, 캐러멜 크림이 첨가되어 더 고소해졌거든요. 이번 포장지 디자인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애뽈’ 작가님과 함께 했는데, 가을 열매를 수확해 몽쉘 케이크를 만들어 겨울나기를 준비하는 귀여운 동물 친구들의 일상이 표현되었다고 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 귀엽겠죠?🐻
│온 오프라인으로 즐기는 <멜팅포인트 展>
이미지 출처: 하겐다즈 멜팅 포인트 전 (직접 찍은 이미지)
잠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6F 아트홀에서는 하겐다즈의 아트 전시 <멜팅 포인트>가 한창입니다. 9인의 작가와 함께 아트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혀끝에서 녹아내리는 달콤한 아이스크림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들이라고 합니다. 전시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 버추얼 전시를 관람할 수 있어요. 영상 작품들도 확인할 수 있으니 온라인으로 편하게 방문해 보세요! → 전시 관람하기
│제페토에서 끓인 신라면, 실제 상품으로?
이미지 출처:농심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신라면 카페테리아’가 오픈했습니다. 냄비에 물을 받고 면과 재료들을 직접 가져와 끓이는 가상 체험을 통해 나만의 라면을 완성할 수 있어요. 농심은 이러한 가상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1020세대와 친밀감을 높이고자 했는데요. 취향대로 끓인 라면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옵션을 실제 제품에 적용하여 내년 초에 한정판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할로윈은 빌리프 유니버스와 함께
이미지 출처: LG생활건강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스토리텔링형 세계관 빌리프 유니버스를 전개하고 있는데요. 이를 활용하여 이번 10월 동안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빌리프 유니버스 인 할로윈’ 콘셉트로 팝업 전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빌리프 세계관에 등장하는 주요 장소와 캐릭터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구현되었으며 참여형 이벤트로 스토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대요. 해당 팝업 전시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도 동시에 진행되어 일관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최근 중요하게 여겨지는 브랜드 세계관과 메타버스를 접목한 사례인 만큼,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머니사이드업 온라인 팝업 다녀왔어요
이미지 출처: 머니사이드업 팝업 (직접 찍은 이미지)
웹 미디어 ‘디에디트’가 만든 브랜드 ‘머니사이드업'의 팝업이 더현대 서울에 열렸어요. <더 리치 호텔>이라는 콘셉트로 고급 호텔 컨시어지처럼 꾸며놨대요. 방문하는 사람에게는 문고리에 걸 수 있는 ‘방해금지’ 팻말도 선물로 준다고 하는데요. 메타버스 팝업도 열렸다고 하니 혹시 오프라인 방문이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미리 메타버스 팝업에 다녀왔는데 귀엽습니다. → 여기로 방문해 보세요. *전시 기간이 끝나면 링크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양식품 <평범하게 위대하게>
이미지 출처: 삼양식품
뮤지컬 애니메이션 광고인 삼양식품의 오리지널 시리즈 1탄 <평범하게 위대하게>가 2022 YouTube Works Awards 그랑프리 상을 수상했습니다.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60년간 평범함을 고수해온 삼양라면이 자극적이고 트렌디한 불닭의 공격으로 위기와 고뇌에 빠진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뮤지컬 애니메이션 광고인만큼 노래가 인상 깊습니다. 규현님이 노래를 맡았어요. → 지금 보기
*그랑프리 상이란?
YouTube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했다고 생각되는 최고의 작품에 수여하는 상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결과를 증명해낸 작품에 수여됩니다.
│AI 카피라이터 ‘뤼튼’이 등장했어요
이미지 출처: 뤼튼
AI 기반의 카피라이터 ‘뤼튼’을 아시나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원하는 상황에 대한 문장이 바로 생성되는 간편한 카피라이팅 서비스입니다.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및 사용 권한은 사용자에게 귀속되고 개인적 용도 및 상업적 용도로 활용할 수 있대요. 현재 뤼튼은 10월 31일까지 한정된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량 제한 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며 11월 1일부터 무제한 사용 프로 플랜을 월 9,900원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10월 동안 사용량 제한 없이 먼저 체험해 보세요!
│유튜브 디자인이 새로워져요
이미지 출처: 유튜브 공식 블로그
올해로 17주년을 맞은 유튜브가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습니다. 유튜브를 방문하는 주된 목적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시청하기 위함이므로 동영상 플레이어 자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한대요. ‘좋아요’, ‘공유’, ‘오프라인 저장’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작업들은 동영상 시청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단순화되며 ‘구독’ 버튼도 새롭게 단장합니다. 기능도 추가되는데요. 손가락을 벌리거나 모아 확대/축소하는 기능과 챕터 탐색 기능을 제공한대요. 변경사항들은 앞으로 순차 적용될 예정입니다. 유튜브의 변화를 하나씩 발견해 보세요!
2023 달력을 준비할 시기가 되었다는 것은 슬슬 올해의 끝이 다가온다는 신호이기도 하죠. 텀블벅에서 2023 신년 달력이 공개되었다고 하는데요. 내년을 준비할 겸, 어떤 독창적인 달력들이 공개되었는지 구경하러 가볼까요?👀 → 신년 달력 보기
│올가을 핫한 신상 ‘몽쉘 너티프렌즈’
이미지 출처: 롯데제과
새로 출시된 ‘몽쉘 너티프렌즈’에 대한 반응이 좋습니다. 기본 몽쉘의 제형에 아몬드 등의 견과류와 토피넛 잼, 캐러멜 크림이 첨가되어 더 고소해졌거든요. 이번 포장지 디자인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애뽈’ 작가님과 함께 했는데, 가을 열매를 수확해 몽쉘 케이크를 만들어 겨울나기를 준비하는 귀여운 동물 친구들의 일상이 표현되었다고 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 귀엽겠죠?🐻
│온 오프라인으로 즐기는 <멜팅포인트 展>
이미지 출처: 하겐다즈 멜팅 포인트 전 (직접 찍은 이미지)
잠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6F 아트홀에서는 하겐다즈의 아트 전시 <멜팅 포인트>가 한창입니다. 9인의 작가와 함께 아트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혀끝에서 녹아내리는 달콤한 아이스크림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들이라고 합니다. 전시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 버추얼 전시를 관람할 수 있어요. 영상 작품들도 확인할 수 있으니 온라인으로 편하게 방문해 보세요! → 전시 관람하기
│제페토에서 끓인 신라면, 실제 상품으로?
이미지 출처:농심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신라면 카페테리아’가 오픈했습니다. 냄비에 물을 받고 면과 재료들을 직접 가져와 끓이는 가상 체험을 통해 나만의 라면을 완성할 수 있어요. 농심은 이러한 가상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1020세대와 친밀감을 높이고자 했는데요. 취향대로 끓인 라면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옵션을 실제 제품에 적용하여 내년 초에 한정판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할로윈은 빌리프 유니버스와 함께
이미지 출처: LG생활건강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스토리텔링형 세계관 빌리프 유니버스를 전개하고 있는데요. 이를 활용하여 이번 10월 동안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빌리프 유니버스 인 할로윈’ 콘셉트로 팝업 전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빌리프 세계관에 등장하는 주요 장소와 캐릭터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구현되었으며 참여형 이벤트로 스토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대요. 해당 팝업 전시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도 동시에 진행되어 일관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최근 중요하게 여겨지는 브랜드 세계관과 메타버스를 접목한 사례인 만큼,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머니사이드업 온라인 팝업 다녀왔어요
이미지 출처: 머니사이드업 팝업 (직접 찍은 이미지)
웹 미디어 ‘디에디트’가 만든 브랜드 ‘머니사이드업'의 팝업이 더현대 서울에 열렸어요. <더 리치 호텔>이라는 콘셉트로 고급 호텔 컨시어지처럼 꾸며놨대요. 방문하는 사람에게는 문고리에 걸 수 있는 ‘방해금지’ 팻말도 선물로 준다고 하는데요. 메타버스 팝업도 열렸다고 하니 혹시 오프라인 방문이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미리 메타버스 팝업에 다녀왔는데 귀엽습니다. → 여기로 방문해 보세요. *전시 기간이 끝나면 링크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양식품 <평범하게 위대하게>
이미지 출처: 삼양식품
뮤지컬 애니메이션 광고인 삼양식품의 오리지널 시리즈 1탄 <평범하게 위대하게>가 2022 YouTube Works Awards 그랑프리 상을 수상했습니다.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60년간 평범함을 고수해온 삼양라면이 자극적이고 트렌디한 불닭의 공격으로 위기와 고뇌에 빠진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뮤지컬 애니메이션 광고인만큼 노래가 인상 깊습니다. 규현님이 노래를 맡았어요. → 지금 보기
*그랑프리 상이란?
YouTube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했다고 생각되는 최고의 작품에 수여하는 상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결과를 증명해낸 작품에 수여됩니다.
│AI 카피라이터 ‘뤼튼’이 등장했어요
이미지 출처: 뤼튼
AI 기반의 카피라이터 ‘뤼튼’을 아시나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원하는 상황에 대한 문장이 바로 생성되는 간편한 카피라이팅 서비스입니다.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및 사용 권한은 사용자에게 귀속되고 개인적 용도 및 상업적 용도로 활용할 수 있대요. 현재 뤼튼은 10월 31일까지 한정된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량 제한 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며 11월 1일부터 무제한 사용 프로 플랜을 월 9,900원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10월 동안 사용량 제한 없이 먼저 체험해 보세요!
│유튜브 디자인이 새로워져요
이미지 출처: 유튜브 공식 블로그
올해로 17주년을 맞은 유튜브가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습니다. 유튜브를 방문하는 주된 목적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시청하기 위함이므로 동영상 플레이어 자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한대요. ‘좋아요’, ‘공유’, ‘오프라인 저장’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작업들은 동영상 시청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단순화되며 ‘구독’ 버튼도 새롭게 단장합니다. 기능도 추가되는데요. 손가락을 벌리거나 모아 확대/축소하는 기능과 챕터 탐색 기능을 제공한대요. 변경사항들은 앞으로 순차 적용될 예정입니다. 유튜브의 변화를 하나씩 발견해 보세요!
이프두 새 소식도 확인하세요!
쇼핑몰 장바구니 초기화 시점, 이프두에도 적용하기!
오토메시지, 효과 적용하고 주목도 높여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