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2022년 10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2022/ 10/ 28

2023 달력을 준비할 시기가 되었다는 것은 슬슬 올해의 끝이 다가온다는 신호이기도 하죠. 텀블벅에서 2023 신년 달력이 공개되었다고 하는데요. 내년을 준비할 겸, 어떤 독창적인 달력들이 공개되었는지 구경하러 가볼까요?👀 → 신년 달력 보기

 

 

│올가을 핫한 신상 ‘몽쉘 너티프렌즈’

 

이미지 출처: 롯데제과


새로 출시된 ‘몽쉘 너티프렌즈’에 대한 반응이 좋습니다. 기본 몽쉘의 제형에 아몬드 등의 견과류와 토피넛 잼, 캐러멜 크림이 첨가되어 더 고소해졌거든요. 이번 포장지 디자인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애뽈’ 작가님과 함께 했는데, 가을 열매를 수확해 몽쉘 케이크를 만들어 겨울나기를 준비하는 귀여운 동물 친구들의 일상이 표현되었다고 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 귀엽겠죠?🐻 

 

 



│온 오프라인으로 즐기는  <멜팅포인트 展>

 

이미지 출처: 하겐다즈 멜팅 포인트 전 (직접 찍은 이미지)


잠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6F 아트홀에서는 하겐다즈의 아트 전시 <멜팅 포인트>가 한창입니다. 9인의 작가와 함께 아트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혀끝에서 녹아내리는 달콤한 아이스크림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들이라고 합니다. 전시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 버추얼 전시를 관람할 수 있어요. 영상 작품들도 확인할 수 있으니 온라인으로 편하게 방문해 보세요! → 전시 관람하기 

 

 



│제페토에서 끓인 신라면, 실제 상품으로?

 

이미지 출처:농심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신라면 카페테리아’가 오픈했습니다. 냄비에 물을 받고 면과 재료들을 직접 가져와 끓이는 가상 체험을 통해 나만의 라면을 완성할 수 있어요. 농심은 이러한 가상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1020세대와 친밀감을 높이고자 했는데요. 취향대로 끓인 라면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옵션을 실제 제품에 적용하여 내년 초에 한정판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할로윈은 빌리프 유니버스와 함께

 

이미지 출처: LG생활건강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스토리텔링형 세계관 빌리프 유니버스를 전개하고 있는데요. 이를 활용하여 이번 10월 동안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빌리프 유니버스 인 할로윈’ 콘셉트로 팝업 전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빌리프 세계관에 등장하는 주요 장소와 캐릭터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구현되었으며 참여형 이벤트로 스토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대요. 해당 팝업 전시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도 동시에 진행되어 일관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최근 중요하게 여겨지는 브랜드 세계관과 메타버스를 접목한 사례인 만큼,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머니사이드업 온라인 팝업 다녀왔어요

 

이미지 출처: 머니사이드업 팝업 (직접 찍은 이미지)


웹 미디어 ‘디에디트’가 만든 브랜드 ‘머니사이드업'의 팝업이 더현대 서울에 열렸어요. <더 리치 호텔>이라는 콘셉트로 고급 호텔 컨시어지처럼 꾸며놨대요. 방문하는 사람에게는 문고리에 걸 수 있는 ‘방해금지’ 팻말도 선물로 준다고 하는데요. 메타버스 팝업도 열렸다고 하니 혹시 오프라인 방문이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미리 메타버스 팝업에 다녀왔는데 귀엽습니다. → 여기로 방문해 보세요. *전시 기간이 끝나면 링크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양식품 <평범하게 위대하게>

 

이미지 출처: 삼양식품


뮤지컬 애니메이션 광고인 삼양식품의 오리지널 시리즈 1탄 <평범하게 위대하게>가  2022 YouTube Works Awards 그랑프리 상을 수상했습니다.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60년간 평범함을 고수해온 삼양라면이 자극적이고 트렌디한 불닭의 공격으로 위기와 고뇌에 빠진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뮤지컬 애니메이션 광고인만큼 노래가 인상 깊습니다. 규현님이 노래를 맡았어요. → 지금 보기


*그랑프리 상이란?

YouTube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했다고 생각되는 최고의 작품에 수여하는 상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결과를 증명해낸 작품에 수여됩니다. 

 

 



│AI 카피라이터 ‘뤼튼’이 등장했어요

 

이미지 출처: 뤼튼


AI 기반의 카피라이터 ‘뤼튼’을 아시나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원하는 상황에 대한 문장이 바로 생성되는 간편한 카피라이팅 서비스입니다.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및 사용 권한은 사용자에게 귀속되고 개인적 용도 및 상업적 용도로 활용할 수 있대요. 현재 뤼튼은 10월 31일까지 한정된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량 제한 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며 11월 1일부터 무제한 사용 프로 플랜을 월 9,900원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10월 동안 사용량 제한 없이 먼저 체험해 보세요! 

 


 

│유튜브 디자인이 새로워져요

 

이미지 출처: 유튜브 공식 블로그


올해로 17주년을 맞은 유튜브가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습니다. 유튜브를 방문하는 주된 목적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시청하기 위함이므로 동영상 플레이어 자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한대요. ‘좋아요’, ‘공유’, ‘오프라인 저장’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작업들은 동영상 시청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단순화되며 ‘구독’ 버튼도 새롭게 단장합니다. 기능도 추가되는데요. 손가락을 벌리거나 모아 확대/축소하는 기능과 챕터 탐색 기능을 제공한대요. 변경사항들은 앞으로 순차 적용될 예정입니다. 유튜브의 변화를 하나씩 발견해 보세요! 



이프두 새 소식도 확인하세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2